제주도 애월읍
한담해변은 제주 북서부에 위치한 애월에서 곽지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이다. 제주도가 연안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훌륭한 애월앞바다의 장관을 좀 더 안락하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데 주안점을 두고 만들었다.
제주공룡랜드는 제주공항에서 서남쪽 30여분 거리에 위치한 복합 체험형 가족공원이다. 총 3만 5천여평 부지에 해양박물관, 어린이 체험학습관, 3D입체 영화관, 미니보트장, 허브동산,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곳곳에 100여 종 230여 마리의 공룡이 전시되어 있다.
실내외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4계절 방문하기 좋은 전천우 테마관광지이다.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부르는 애월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참방거리는 해안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한라산 윗세오름은 한라산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오름이다. 한라산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어리목, 영실, 돈내코 코스를 이용하여 등반할 수 있다.
새별오름은 바리메오름, 누운오름, 당오름, 금오름 등 많은 오름이 있는 밀집해있는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오름이다.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북서부의 해안선을 따라서 이어진 애월해안도로는 빼어난 제주의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약 9km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자전거 전용도로와 도보길도 잘 갖추어져 있어 드라이브 외에도 사이클링과 산책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시내에서 벗어나 있는 드넓은 제주 애월읍에는 고운 모래사장과 시원한 샘물이 있는 광활한 곽지해수욕장, 일몰 포인트로 유명한 협재해수욕장이 있어 수영과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애월리 마을 중심에 위치한 애월 하물은 한국 명수 100선에 선정된 용천수이다.과거 하물은 여성용으로 작은 칸은 식수로 다른 넓은 칸은 채소나 빨래, 목욕을 하는 데 사용되었다.옆에는 정자가 있는 하물공원과 애월의원이 있고 인근에는 애월항과 애월초등학교가 있다.
하물의 물길은 길 아래로 이어져 애월포로 흘러들어 간다.애월 해수욕장과 한담 해수욕장 부근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 투명 카약이다.투명한 카약 바닥을 통해 푸른 바다를 내려다보며 물위에 떠서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힐링여행이나 커플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가격은 1인 1만원선. 2인 1조로 체험가능하다.2009년 제주시가 기존의 관광 명소 이외에 제주시 일대의 대표적인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용암이 굳어지면서 만들어진 다양한 신기한 형태의 바위들이 시선을 끌고, 검은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길은 산책길에 재미를 더해준다.제주도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일몰을 잘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포인트다.
'곽금올레길'이라고도 부르는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참방거리는 해안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제주 기와에는 피크닉 세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세트를 즐기면 야외 잔디마당에서 예쁜 피크닉 세트를 이용해 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sns용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여덟 번째 애월 가볼 만한 곳은 '수산저수지'입니다.
애월읍 수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수산저수지는 관광지역이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수산저수지 옆으로는 수산봉이 자리잡고 있으며 수산봉의 그네가 포토존으로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곳입니다.
수산저수지를 배경으로 그네 타는 모습을 찍는 게 포인트입니다. 맑은 날에는 한라산도 보이는 곳입니다. 사진을 찍고 난 후에는 저수지 주변을 가볍게 산책해보세요. 한적하게 사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야자수 간격이 넓게 되어있어 야자수 길 사이에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으며 조용하게 제주스러운 풍경을 즐기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대체로 찾는 관광객들이 많지 않고 사진만 찍고 가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애월의 다른 관광지보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9.81 파크에는 무중력 카트레이싱 체험뿐만 아니라 실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구,축구, 댄스, 양궁, 스키 등 체험형 게임을 대형 스크린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즐길수 있어 제주여행에서 날씨가 좋지 않은 날 실내 관광지를 찾는다면 이곳 9.81 파크를 추천드립니다.
애월 카페거리의 경우 카페앞 바로 주차가 어려운편입니다. 주차자리가 매우 협소하기에 애월카페거리 초입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번째 애월 가볼 만한 곳은 '봄날 카페'입니다.
봄날 카페는 애월 카페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입니다. 아름다운 애월 카페거리에 가장 먼저 자리 잡아 애월 카페거리 형성에 기여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조용한 마을에 한적한 분위기는 사라졌지만 바로 앞 오션뷰를 바라보며 제주여행에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곳입니다.
애월 여행
조용한 산책코스를 원한다면 애월카페거리를 지나 아래 방향인 곽지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 산책길을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옆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타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양 떼 목장에서는 신선한 산양유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목장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동물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고 어른들은 커피를 마시며 잠깐의 휴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통나무로 된 숙박시설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에도 양 떼 목장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에는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잘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책에서만 보던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먹이를 주는 경험도 할수 있습니다. 제주 양떼목장에는 양뿐만 아니라 말, 사슴, 산양, 도끼, 닭, 미니 돼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새별오름은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다소 더울 수 있지만 가을이 되면 은빛 억새가 새별오름 전체에 자라나 장관을 연출합니다.
매년 정월대보름 전후로 들불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새별오름 전체를 불로 태워 묵은 풀과 해충을 없애는 문화가 발달하여 제주도를 대표하는 축제에 해당합니다.
주차장이 매우 넓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제주도의 서쪽인 애월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노을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붉은 노을인 인상적인 곳입니다.
정상부까지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지만 경사가 가파른 편이기 때문에 운동화를 추천드립니다.첫 번째 애월 가볼 만한 곳은 '새별오름'입니다. 저녁 하늘의 새별과 같이 나 홀로 서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오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서쪽에서는 금오름과 함께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새별오름은 주변 성이시돌목장, 왕따나무와 인접하여 있으며 사진찍기에 좋은 곳이기도합니다.
제주도 관광지 중에서 가장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이 바로 애월입니다. 특히 애월 카페거리가 젊은 층을 포함한 대부분의 제주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애
월은 이효리 님의 방송 출연으로 인해 더욱 인기가 높아진 지역입니다. 제주도 애월은 오션뷰 카페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여행, 여수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0) | 2023.01.11 |
---|---|
신혼 여행은 제주도로 오세요 (0) | 2023.01.09 |
제주 여행 렌트카 렌트 정보 (0) | 2023.01.09 |
제주도 서귀포시 시내 여행도 분위기 좋아요 (0) | 2023.01.09 |
제주도 겨울 여행 낭만 코스 (1) | 2023.0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