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제주 여행 렌트카 렌트 정보

by 기프로 2023. 1. 9.
반응형

 

 

제주 여행 렌터카 비교

해안도로

 

그럼 어떤점들이 차이가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렌터카 회사는 대부분 자동세차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를 빌려보면 보면 다 깨끗합니다. 외관이 깨끗한 건 더 이상 비교의 대상이 아니란 겁니다. 렌트회사는 큰 메이저 회사가 좋다.

위와 비슷한 이유로 렌트카 회사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는 셔틀의 배차 및 이동시간, 공항에 도착해서 짐을 부치거나, 출국장으로 이동하는 시간등을 고려했을 때 두 시간 전에는 반납해야 공항에서 뛰어다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반납의 경우에는 비행기 출발시간보다 두시간 빠르게 잡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출발 시간이 오후 3시라면 렌트 반납 시간은 적어도 1시로 해야 합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짐 찾고 나오는데 20분, 렌트회사로 이동하는 셔틀 타는 곳으로 이동하는데 5분, 셔틀 대기하는데 5분, 셔틀이 이동하는데 10분이 걸립니다. 

 

벌써 40분인데, 이건 최적인 경우이고, 비행기가 연착하거나 렌트회사에 따라 셔틀대기 시간, 이동시간, 렌트회사 도착후 서류 작성시간을 더하면 한 시간 반 정도는 더 필요합니다.

만약 제주공항 도착시간이 오후 3시라면 렌트예약은 4시반정도로 한 시간 반 정도 늦게 예약합니다. 렌트 시간은 비행기 시간과 한 시간 반, 두 시간 정도의 차이를 둔다. 하여튼 렌트를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므로 렌트에 대한 간략한 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야 한다가 아니고, 이렇게 차를 계속 바꾸면 바꾸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려서 비추입니다만, 저는 차가 없어서 어쩔수 없이 계속 차를 바꿨더랍니다.

 

제주도 커플여행을 계획한다면 여자 친구에게 칭찬받을 만한 추천코스를 확인하세요. 지극히 여자 친구 취향을 위한 관광지 코스 추천으로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를 공유해드제주도 여행 준비물과 체크리스트를 정리하였습니다. 행복한 여행을 준비하면서 한두 가지 빼놓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여행이지만 꼭 필요한 물품들을 놓고 가거나 미처 준비하지 못하

하지만 사고 발생 직후 사고를 접수하지 않고 계속 운해웋 반납 시에 이를 알리게 되면 계약서를 위반하는 경우로 적용되어 보험처리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해당 부분은 모든 렌터카 업체 계약서에 작성되어있는 내용으로 사고가 발생하면 그 즉시 업체에 알려 사고처리를 받아야 제대로 된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렌터카 보험은 1회성으로 최초 1건의 사고에 대해서만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즉 여행 중 사고가 발생하여 다른 차량을 인도받았다면 보험을 재가입해야만 다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인지하여 사고사 발생한 후 반납 시까지 접수를 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렌터카는 업체, 차종에 따라 운전 가능한 연령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빌리는 승용차의 경우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이 평균적이며 승합차, 전기차의 경우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이 적용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업체마다 해당 내용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예약 전 업체마다 제공하고 있는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휠/타이어는 완전 자차 이하 보험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슈퍼 자차 또한 휠/타이어는 보장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은 예약 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완전 자차보험을 가입하고 따로 휠/타이어를 보상해주는 특약보험을 따로 적용할 수 있는 업체도 있으니 사전 확인이 필수입니다.

 

제주도 렌터카 보험의 경우 슈퍼 자차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일반, 완전 자차 모두 단독사고로 인한 수리비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단독사고는 주차 시, 경치를 보다 한눈을 팔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보운전이더라도 안전운전을 지향하면 단독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는 적으니 제주도 여행 시 안전운전은 필수입니다. 주차에 자신이 없다면 후방카메라 또는 전후방 카메라 옵션이 있는 차량을 빌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차 보상료는 사고 발생 시 해당 차량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지급해야 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렌터카의 휴차 보상료는 렌터카 대여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해당 차량으로 발생하는 매출을 메워줘야 하는 의미와 같습니다.

 

일반 자차의 경우 휴차 보상료에 대한 면책 적용이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업체마다 설정해놓은 1일당 휴차 보상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사고 시 면책금 비용보다 많이 발생하는 비용이기 때문에 일반 자차는 피하고 최소 완전 자차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가입한 렌터카 보험의 수 비리 보상 최대치를 말합니다. 슈퍼 자차를 제외하고 보상한도가 500만 원으로 상대적으로 낮지만 웬만한 사고가 나지 않고, 잔 스크레치가 발생하는 경우 완전 자차 이상 보험가입 시 체크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보상한도에는 완전 자차의 경우도 휠, 타이어에 대해서는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자신이 운전에 자신이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조금 비싸더라도 슈퍼 자차를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제주도 지리적 특성상 돌이 많고 관광지는 비포장도로도 많기 때문에 잔 스크레치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 자차의 경우 면책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납 시 작은 스크레치가 있기만 하더라도 업체에서 수리비 청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일반 자차보험은 피해야 하며 면책금이 면제되는 완전 자차는 최소한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자차의 경우 자기부담금이 최소 30만 원부터 많게는 20%가 기본이기 때문에 사고, 또는 차량 흠집 등 수리할 이유가 발생하면 보상한도 이내 수리비가 발생하더라도 최소 30만 원 또는 수비리의 30%는 무조건 지불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렌터카 보험처리

해안도로


자기 부담금이란 말 그대로 사고 시 발생하는 경우 수리비의 일정 금액을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자기 부담금이 면제인 완전 자차, 슈퍼 자차의 경우는 자기 부담금이 면제이기 때문에 보상한도 이내의 수리비가 발생한다면 가입한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제주도 렌터카 이용 시 주의사항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이 렌터카 보험입니다. 업체마다 기본 자차보험을 가입해있고 사고 시 기본 자차보험으로도 적용을 받을 수 있지만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너무 협소하여 실질적으로 사고 시에 제대로 된 보험적용을 받지 못하고 수리비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업체 이용 시 지도를 참조하시고 1번 게이트로 나오시면 됩니다.

만약 렌터카업체가 공항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면 셔틀버스를 탑승하지 않고 도보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항과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렌터카 업체는 약 8개로 짧게는 5분 길게는 15분 이내에 위치해 있어 셔틀버스를 기다리지 않고도 이동이 가능하며 이경우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으며 무거운 짐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운전자 한 명만 고생한다면 모두가 편안히 공항에서 대기하다 렌터카 대여 후 공항으로 이동하여 많은 짐들을 실어 나를 수 있습니다.

 

셔틀 탑승 및 이동시간을 고려한다면 렌터카를 빌리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짧으면 30분 길면 1시간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셔틀버스의 경우 업체마다 다르지만 평균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탑승장에서 내가 예약한 제주도 렌터카 업체의 셔틀버스를 타고 차고지로 이동하게됩니다. 차고지 이동후에는 렌터카 체크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제주도 렌터카는 예전 제주공항 주차장에서 바로 체크인이 가능하던 방법은 사라지고 렌터카 업체의 차고지로 이동하여 체크인을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제주공항 5번 게이트 앞으로 나와 셔틀버스 탑승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먼저 제주도 렌트카 이용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도 여행 시 렌터카 이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