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여수 여행, 여수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by 기프로 2023. 1. 11.
반응형

1. 여수 여행

여수

특히 이곳에서 자생하는 동백나무는 군락을 이루며 자라기 때문에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섬은 여수역에서 1.2km, 여수공항에서 19.7km 떨어져 있습니다. 면적은 0.12이고 해안선의 길이는 14km입니다.

 

오동도, 여수 해상 케이블카, 돌산공원, 향일암, 이순신광장, 소노캄 여수, 아쿠아플라넷, 모이핀,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의 야경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돌산공원인데요.

여수밤바다는 노래로도 불리워질 만큼 낭만적이고 아름답습니다. 특히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밤이면 케이블카를 타려는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날면서 바라보는 짜릿한 풍경은 단연 압권입니다.

최고 높이가 98m이고 바다 위를 지나는 구간 길이가 무려 650m나 된다고 하는군요.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까지 1500m의 바다 위를 오가는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입니다.

 

그리고 조선 숙종 때 인묵대사가 관음전 아래 대웅전을 짓고 현재의 모습으로 중건하게 되는데 바다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너무 아름다워 향일암으로 명명한 것이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금오암은 큰 자라 모양이란 뜻이며 이때부터 거북바위에 대한 신앙이 유래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산 이름도 이후부터 금오산이라 불리는데요. 우리나라의 손꼽히는 관음 기도도량일 뿐만 아니라 일출명소로도 너무나 유명한 곳이지요. 그럼 여수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의 밤바다는 낭만과 여유를 느끼기에 그만인데요.아름다운 바다와 많은 볼거리를 지닌 여수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여행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수 가볼 만한 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본문에 여수 등 다른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정리되어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여행 가볼 만한 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오동도, 여수 해상 케이블카, 돌산공원, 향일암, 이순신광장, 소노캄 여수, 아쿠아플라넷, 모이핀,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안도로 여수엑스포역에서 북쪽으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길이 540m, 폭 25m의 백사장이 따뜻하고 평균 수온이 25℃에 달해 해수욕장으로 최적입니다. 특히 이곳 백사장에 깔린 검은 모래는 원적외선 방사선이 높아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땀분비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자연과 인간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아쿠아플라넷은 바다보다 넓은 꿈의 항해를 시작합니다. 아쿠아는 바다의 웅장함과 해양과학과의 인간의 만남이라는 뜻이고, 플래닛은 관람객들이 마치 우주행성을 직접 탐험하듯 아쿠아플래닛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첨단과학 개념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임의의 날짜로 선택한 결과입니다. 가시는 날짜의 금액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그제큐티브룸에 투숙하시면 전용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호텔의 가장 높은 층인 26층에 위치한 마레셸로와 셰프 키친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에스 트라자와 카페 인디고에서 음료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는 여수 앞바다를 바라보며 사우나와 노천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념품과 생필품을 판매하는 멀티 스토어, 연회장 5개, 비즈니스 센터, 피트니스 센터 등이 있습니다. 

 

총 311개의 방에서 남해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탠다드룸, 스위트룸, 테마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테마룸은 한국의 온돌방부터 일본의 다다미, 스페인, 아랍 콘셉트까지 총 4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소노캄 여수는 KTX여수엑스포역에서 차로 5분, 여수버스터미널에서 차로 10분, 여수공항에서 차로 20분 정도 걸립니다. 인근 관광지로는 동백꽃과 기암절벽으로 유명한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오동도와 여수세계박람회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이 있으며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습니다.

 

2. 밤이 아름다운 도시

 

2010년 4월 임진왜란의 승리로 이끈 나라의 성지인 여수시가 국보 304호 진남관 앞에 "이순신 광장"을 열었습니다. 광장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장군도와 돌산대교가 보입니다. 관광객 유치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진남관 등 인근 유적지와 연계하여 역사문화관광벨트의 출발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또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거북선축제 등 다양한 축제의 장으로 활용되고 관광객 유치, 시민들의 휴식공간 제공, 정체된 원도심 활성화 및 여수의 상징으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종화동 해양공원과 함께 주변 관광지와 연계된 테마형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해안광장을 조성하였습니다.

관음전은 대웅전 뒤편 50m의 큰 바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면 3칸, 측면 1칸의 초익공 시스템으로, 앞유리가 달린 박공지붕입니다. 1991년에 세워진 관음보살좌상과 관음탱이 있고, 관음전 옆에는 석조 관음보살좌상과 동자상이 있습니다. 

 

대웅전 뒤편의 흔들바위는 마치 경전을 펼쳐놓은 듯한 모습인데, 이 바위를 흔들면 경전을 휘젓는 미덕이 있다고 합니다. 매년 12월 31일과 1월 1일에는 향일암 해맞이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경내에는 대웅전, 관음전, 용왕전, 삼성각, 종각, 요사채, 종무실이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모두 1986년에 새로 지어졌고, 2009년 12월 20일에 화재가 발생했고, 대웅전, 종각, 종사무소가 불에 탔습니다. 

 

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에 배흘림 기둥을 얹은 건물로 1983년 창방이 지은 작은 종과 1988년 건립한 청동 석가여래좌상, 관음보살, 지장보살 등이 세심하게 채색되어 있습니다. 1984년 2월 29일, 그것은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40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의 본당인 화엄사 지사로 바다를 바라보며 가파른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은 중생대 사람들이 서원에 순응했던 감영도, 앞바다에 부처가 머물렀던 세존도, 오른쪽은 아미타불이 화해한 미타도입니다.

공원에 있는 또 다른 탑은 어부들을 위한 기념탑인데, 그것은 그물을 끄는 어부의 역동적인 모습을 묘사한 조각상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타워는 2002년 8월 여수시에 의해 5억 3천만 원의 사업비로 완공되었습니다. 

 

여수 타임캡슐도 있습니다. 여수시, 여천시, 여천군의 통합을 기념하기 위해, 2098년 4월 1일 개관 예정인 타임캡슐에 현재의 시민 생활, 사회 문화 자료, 문화 자료 803점이 매장되었습니다.부지 면적은 약 287,600m이고 1987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동백나무, 나무, 꽃으로 조경되고 산책로와 쉼터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공원 능선에는 돌산대교 완비비가 돌산대교에 거의 맞닿아 있어 형형색색으로 물드는 돌산대교의 야경을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기념탑은 탑신과 돌산대교를 묘사한 조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 전체가 완만한 언덕 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위가 많은 해안으로 바다 절벽이 높고, 소라바위, 병풍바위, 지붕바위, 코끼리바위, 용굴바위로 불리는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1월 평균 기온은 1.6도, 8월 평균 기온은 25.9도, 연평균 강수량은 약 1,413mm입니다. 1998년 오동도 관광식물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섬의 남쪽 끝에 오동도 등대가 있습니다.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이곳에 첫 수군 훈련장을 지었는데, 이곳에 있는 조릿대에 있는 그대로 화살을 만들어 왜군을 물리쳤다고 합니다. 1933년 768m 길이의 서파가 완성되어 육지와 연결되었고, 1968년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69년 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여수시에 있는 섬으로 멀리서 보면 오동나무 잎처럼 생겼고, 예로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렸습니다. 

 

현재 섬의 특산물인 동백나무와 조릿대 이대 등 참나무, 은목련, 팽나무, 쥐똥나무 등 193종의 희귀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